HOME > 사회·문화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의정부시 청소년육성재단, ‘2017 청소년어울림마당 행복누리축제’ 펼쳐
 
조응태 기자 기사입력  2017/11/13 [13:24]

[한국NGO신문] 조응태 기자 = 의정부시 청소년육성재단(이사장 안병용) 청소년수련관(관장 조경서)에서 주관하는 청소년어울림마당 ‘행복누리축제’가 11월 11일(토) 의정부시 청소년수련관에서 500여명의 청소년들의 뜨거운 환호속에 폐막식을 가졌다.


▲ 11월 11일(토) 의정부시 청소년수련관에서 열린 청소년어울림마당 ‘행복누리축제’ 폐막식에서 안병용 이사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 조응태


2017년 청소년어울림마당 ‘행복누리축제’ 폐막식에는 청소년들의 RL와 재능을 펼칠 수 있는 공연망(댄스, 밴드, 보컬, 랩, 치어리딩, 태권무)과 체험마당(아로마테라피 천연향수만들기, 겨울철 립밤만들기, 나만의 칵테일 만들기, 감사엽서쓰기), 이벤트 마당(청소년운영위원회와 함께하는 슬라임만들기, 네일아트, 페이스페인팅)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폐막식을 찾은 참여시민과 청소년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했다.


▲ 11월 11일(토) 의정부시 청소년수련관에서 청소년어울림마당 ‘행복누리축제’가 열렸다.     © 조응태



또한, 2017년 우수청소년운영위원회로 선정된 의정부시청소년수련관을 포천시 교육문화센터 청소년운영위원들이 방문해 교류활동의 일환으로 행복누리축제 이벤트 마당을 함께 진행하여 자치기구 활성화 및 기관별 활동 내용에 대한 상호공유와 소통을 통하여 폭넓은 시야를 증진시키는데 일조했다.


▲ 11월 11일(토) 의정부시 청소년수련관에서 청소년어울림마당 ‘행복누리축제’가 열렸다.     


청소년어울림마당 ‘행복누리축제’는 지난 4월 22일 개막하여 총 6가지 테마로 6회에 걸쳐 진행되었으며, 지역 내에 청소년들이 다양한 문화 활동의 생산자소비자로서 주도적으로 문화 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상시적 공간을 조성하여 청소년들의 문화적 감수성 향상 및 역량강화, 자치기구 활성화에 도움을 주었다.


▲ 11월 11일(토) 의정부시 청소년수련관에서 청소년어울림마당 ‘행복누리축제’가 열렸다.     


청소년어울림마당 ‘행복누리축제’가 학업에 지친 청소년들에게 건전한 놀이문화를 제공하여 스트레스 해소 및 자발적으로 움직일 수 있는 청소년 문화형성에 기여할 수 있도록 2018년 어울림마당은 청소년들이 직접 기획한 다양한 테마의 프로그램으로 더욱 더 풍성하고 아름다움 청소년 문화축제를 선보일 계획이다.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17/11/13 [13:24]  최종편집: ⓒ wngo
저작권자(c)한국엔지오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의정부시 청소년 육성재단 ‘2017 어울림마당 행복누리축제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