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NGO > NGO News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전국한부모가족축제 ‘떴다, 판타스틱 패밀리’열린다
심리토크쇼와 공연, 한부모 추억의 유물 전시회로 공감의 시간 가져
 
차성웅 기자 기사입력  2017/09/28 [14:10]


한국한부모연합이 주관하는 전국 한부모가족  축제 '떴다, 판타스틱 패밀리'가 2017년 10월14일(토), 대방동 여성플라자(1층) 아트홀 봄에서 열린다.
 
▲ 전국 한부모가족 축제 '떴다, 판타스틱 패밀리'가 2017년 10월14일(토), 대방동 여성플라자(1층) 아트홀 봄에서 열린다.(한국한부모연합)     

 
전국 10개 한부모단체가 함께 준비하고 청춘여가연구소에서 기획한 이번 행사에서는, 한부모들의 삶과 내면 깊숙한 이야기들을 담은 다양한 프로그램들로 가족에 대한 가치를 새롭게 정립하는 시간을 가진다.
 
1부 심리토크쇼 “판타스틱 톡투유”는 최광기씨의 진행으로 신정식 심리전문가와 숙명여대 김혜영교수가 패널로 나와 한부모들의 고민을 듣고 해결지점을 찾아보는 시간이다. 2부 ‘빛나는 판타스틱 패밀리’에서는 그동안 회원모임을 하면서 연습한 6개팀의 한부모들이 밸리댄스, 난타, 노래와 춤을 공연할 예정이다.
 
또한 한부모의 이혼과 사별 그리고 삶의 이야기를 추억의 유물전으로 풀어낸다. 건강한 이별과 상실의 회복을 상징하는 물건과 이야기를 전시하고, 전국의 한부모들이 함께 공유하고 공감하는 장을 만든다. 한국한부모연합 회원단체 회원은 물론 모든 한부모들이 참여 할 수 있도록 구글로 접수 받고 있으며, 과거 의미 있는 물건과 사연을 모아 동영상과 책자로도 남긴다.
 
한국한부모연합 관계자는 "한부모들이 만들고 한부모들의 입장에서 한부모들의 이야기를 서로 나눌 수 있는 전국 한부모가족축제 '떴다, 판타스틱 패밀리'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17/09/28 [14:10]  최종편집: ⓒ wngo
저작권자(c)한국엔지오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