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경제·나눔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세븐일레븐, ‘자동차 장기 렌탈 서비스’ 시행
 
이윤태 기자 기사입력  2017/09/12 [12:32]


[한국NGO신문]이윤태 기자 = 이제 편의점에서도 렌탈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
편의점 세븐일레븐은 롯데렌터카와 손잡고 자동차를 렌탈 할 수 있는 ' 신차 장기렌터카 상담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12일 밝혔다.
 
▲ 세븐일레븐이 롯데렌터카와 손잡고  ' 신차 장기렌터카 상담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12일 밝혔다.© 세븐일레븐

최근 1인가구와 함께 합리적 소비를 추구하는 소비자가 증가하고 소유보다는 이용과 경험을 중시하는 공유경제 트렌드가 확산됨에 따라 렌탈 서비스의 인기도 크게 증가하고 있다.

실제로 한 시장조사전문기관에 따르면 국내 렌탈 시장은 2011년 19조 규모에서 2016년 25조원을 돌파했으며 2020년 40조 규모까지 성장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어 세븐일레븐의 편의점 소비자의 편의성을 높이기 위한  '자동차 렌탈 서비스'는 주목할 만 하다.

세븐일레븐이 선보이는 서비스는 자동차 렌탈 접수 서비스로 별도의 회원가입이나 로그인 등 없이 이용할 수 있다. 신청방법은 시간에 상관없이 점포 직원에게 상담신청을 요청하고 연락 받을 전화번호만 알려주면 된다, 상담 요청 후 최대 이틀 내 롯데렌터카 해피콜을 통해 전화상담을  받을 수 있다.

세븐일레븐은 수도권과 부산, 강원 등 전국 주요 상권에 위치한 500여 점에서 자동차 렌탈 서비스를 테스트 운영한 후 전국 매장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또한 렌탈 서비스 품목도 다양하게 확대할 예정이다.  

한편 세븐일레븐은 자동차 렌탈 서비스 시행을 기념하여 장기렌터카에 대한 상담을 신청하고 상담원과의 상담을 완료한 모든 소비자들에게 모바일상품권(3천원)을 증정한다.

정재윤 세븐일레븐 비식품팀 MD(상품기획자)는 "비용 부담이 큰 상품이나 불필요한 지출을 꺼리는 소비 트렌드 변화에 맞춰 렌탈 시장도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며 "편의점에서도 간편하게 자동차 렌탈을 확인할 수 있어 더 많은 소비자들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고 말했다.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17/09/12 [12:32]  최종편집: ⓒ wngo
저작권자(c)한국엔지오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