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국 제·교 육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충남도교육청, ‘충남학생지킴이’ 앱 기능개선
 
조성윤 기자 기사입력  2017/08/09 [13:58]



충남도교육청은 재난안전관리 앱(App)으로 자리 잡은 ‘충남학생지킴이’의 기능을 보완·개선하였다고 9일 밝혔다.
 
충남학생지킴이 기능 개선판 버전 1.3은 ▲미세먼지 정보 제공 ▲안전동영상 ▲안전UCC ▲안전퀴즈 ▲재난/안전신고, 기상정보, 재난유형별 행동요령, 도움말, 메인화면 개편 등을 포함하고 있다.
 
▲    충남도교육청 제공

 
현재 다운로드 건수가 3만8000건을 돌파해 최고의 재난안전관리 앱(App)으로 자리 잡은 ‘충남학생지킴이’의 기능을 보완한 개선판에서 가장 두드러진 특징은 미세먼지 정보 제공이다.
 
안전퀴즈는 이번 앱 개편에 앞서 실시한 2차례의 학생들이 원하는 콘텐츠 설문조사에서 가장 많은 답변이 나왔던 콘텐츠다. 이번 안전퀴즈 기능 추가를 통해 학생들이 보다 즐겁게 앱을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안전동영상 및 안전UCC는 그동안 이미지와 텍스트 형태로만 제공되었던 안전정보를 동영상으로도 볼 수 있도록 개편해 학생들이 자칫 지루해 할 수 있는 부분을 개선했다. 하반기 중 교육청에서 재난/안전UCC 공모전 추진을 통해 입상작도 탑재할 예정이다.
 
재난/안전신고 기능 개편은 긴급신고전화가 119와 112, 2개번호로 통합된 부분을 반영했고, 충청남도교육청 안전책임관, 안전신문고 신고 기능을 추가해 누구든 손쉽게 생활 속 안전위협요소를 신고할 수 있도록 개편했다.
 

도교육청 김영행 안전총괄과장은 “학생 안전을 위협하는 원인들이 다양해지는 현 상황 하에서 ‘충남학생지킴이’ 앱이 학생들의 재난/위험 발생 시 대응 능력을 향상시키는데 도움이 되고, 학교현장에서 유용하게 활용돼 학생 중심의 행복한 학교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17/08/09 [13:58]  최종편집: ⓒ wngo
저작권자(c)한국엔지오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