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경제·나눔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대한한문화연맹, 어르신 및 한부모가족 돕기 ‘나눔&봉사 및 바자회’ 개최
 
조응태 기자 기사입력  2017/07/31 [20:33]

[한국NGO신문] 조응태 기자 = 대한한문화연맹(이하 대한연, 회장 조병항)은 7월 29일(토요일) 오전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인천광역시 C&K웨딩홀에서 이북5도민 어르신들과 다문화한부모가족을 위로하고 돕는 ‘한문화 나눔&봉사 및 바자회’를 개최했다.


▲ 대한한문화연맹은 7월 29일(토), 인천광역시 C&K웨딩홀에서 ‘한문화 나눔&봉사 및 바자회’를 열었다.     © 조응태



대한한문화연맹이란(구. 다문화연맹) 명칭으로 처음 치러지는 이번 행사는 자원봉사자들의 이북5도민 어르신들께 무료 삼계탕 나눔 봉사와 가수들의 재능기부 공연과 더불어 나눔 바자회도 열어 그 수익금은 한부모 가정 돕기에 사용될 예정이다.


▲ 7월 29일(토), 인천시 C&K웨딩홀에서 열린 ‘한문화 나눔&봉사 및 바자회’에서 조병항 회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대한연 조병항 회장은 “지난 90년대부터 시작된 다문화란 단어를 약 20년이 흐른 지금도 다문화란 말로 표현하는 것을 시대의 변화에 따라 약 210만 명이 넘어서는 다문화인들을 우리의 이웃으로 받아들이고 우리의 문화 속에 더불어 가는 뜻에서 대한한문화연맹으로 명명하게 됐다”고 밝혔다.


▲ 대한한문화연맹은 7월 29일(토), 인천광역시 C&K웨딩홀에서 ‘한문화 나눔&봉사 및 바자회’를 열었다.(사진-대한연)



대한연 인천시 김순영 회장은 “한문화연맹의 나눔 봉사는 소외계층 및 어려운 이웃 등 손이 미치치 않는 사각지대의 계층들을 찾아서 온정의 손길을 계속 줄 것이다”며 앞으로의 대한한문화 연맹의 갈길을 밝혔다.


다문화에 대한 잘못된 인식이 범람하고 점점 온정이 메말라가는 요즘 사회의 밝은 빛줄기가 되어줄 대한한문화 연맹의 활약을 계속 지켜볼 것이다.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17/07/31 [20:33]  최종편집: ⓒ wngo
저작권자(c)한국엔지오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대한한문화연맹 어르신 한부모가족 돕기 나눔 봉사 바자회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