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NGO > NGO News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소아암 백혈병 어린이 돕기 사랑의 음악회 열려
‘고양주니어챔버오케스트라’와‘수지리시오챔버앙상블’의 합동 공연으로 펼쳐져
 
차성웅 기자 기사입력  2017/07/17 [14:12]


지난 7월 16일(일) 오후 5시, 서울시 영등포구에 위치한 KBS홀에서 소아암 백혈병 어린이를 돕기 위한 사랑의 음악회가 열렸다.
 
소아암 백혈병 어린이 돕기 사랑의 음악회는 클라라음악재단의 주최로 수년간 이어지고 있으며, 이번 공연은 ‘고양주니어챔버오케스트라’와‘수지리시오챔버앙상블’의 합동 공연으로 펼쳐졌다.
 
▲ 지난 7월 16일(일) 오후 5시, 서울시 영등포구에 위치한 KBS홀에서 소아암 백혈병 어린이를 돕기 위한 사랑의 음악회가 열렸다.(한국소아암재단)     

 
또한 이번 공연에는 소아암 백혈병 어린이 가족들을 초청하여 함께 자리를 하였고, 한국소아암재단 홍보대사 탤런트 이일웅이 축사자로 참여하여 더욱 자리를 빛냈다. 
 
‘고양주니어챔버오케스트라’는 2012년 새로 창단되어, 매년 2월과 7월에 정기 연주회를 개최하고 있으며, 또한 지역사회 봉사연주로 재능기부를 실천하여 2016년에는 고양시 자원봉사단체로 등록되는 등 현재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수지리시오챔버앙상블’은 2014년 봉사연주를 시작으로 창단하여, 매년 봉사활동과  2월과 7월에 정기연주회를 개최하고 있다. 또한 세계각지에서 열리는 원먼스페스티벌에 참여하는 등 꾸준히 활동 중이다. 리시오(RiSio)란 라틴어로 '웃음'이란 뜻으로 클래식 음악을 통해 많은 사람들에게 희망과 행복을 전해주고자 하는 뜻을 담고 있다.
 
클라라음악재단은 매년 소아암 백혈병 환아 돕기 콘서트를 펼쳐오고 있으며, 환아 및 환아 가정 공연초대는 물론, 공연수익금을 (재)한국소아암재단에 기부하여 소아암 백혈병 어린이들을 돕고 있다.
 
(재)한국소아암재단은 2001년부터 치료비 및 수술비 지원, 외래치료비 지원, 정서지원, 학습지원 등 소아암, 백혈병 어린이들을 위한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17/07/17 [14:12]  최종편집: ⓒ wngo
저작권자(c)한국엔지오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소아암 백혈병 어린이 돕기 사랑의 음악회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