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경제·나눔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국민연금-서민금융진흥원, 서민·취약계층 노후 금융생활 지원위한 업무협약 체결
 
조응태 기자 기사입력  2017/07/14 [17:42]

[한국NGO신문] 조응태 기자 = 국민연금공단 중앙노후준비지원센터(센터장 김무용)와 서민금융진흥원(원장 김윤영)은 7월 14일(금) 오후 3시, 진흥원 대회의실에서 노후준비서비스를 이용하는 서민·취약계층의 금융생활을 지원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 사진설명 – 7월 14일(금) 서민금융진흥원 대회의실에서 김무용 국민연금공단 중앙노후준비지원센터장(사진 왼쪽)과 김윤영 서민금융진흥원 원장(사진 오른쪽)이 노후준비 서비스를 이용하는 서민․취약계층을 지원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사진-국민연금)    

이번 업무협약은 각 기관이 실시하고 있는 국민연금공단의 노후준비서비스와 서민금융진흥원의 서민금융서비스 간 상호 교류를 통하여 국민의 행복한 노후준비와 효과적인 서민·취약계층 지원을 목적으로 추진됐다.

양 기관은 앞으로 △노후준비서비스와 서민금융 간 연계 강화 △노후준비 지원 사업 및 서민금융지원 제도의 홍보 △기타 공동발전을 위한 사업 등에 상호 협력할 계획이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국민연금공단은 노후준비 상담을 받으러 온 고객이 재무분야에서 서민금융지원 정보가 필요한 경우 서민금융통합콜센터 및 가까운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를 연계하여 서민의 노후준비를 지원할 예정이며, 중‧장기적으로는 양 기관의 서비스를 전산시스템을 통해 직접 연계하는 방안도 추진하여 서민 지원의 효율성을 높일 계획이다.

김윤영 원장은 “노후 계획을 세우는 분들이 생계비나 창업자금 등 자금지원을 필요로 할 때 어디에서 지원 받아야 할지 모르는 경우가 많다”며,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를 통해 서민금융지원제도를 효과적으로 안내받아 노후생활의 걱정을 덜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강조하였다.

김무용 중앙노후준비지원센터장은 “양 기관이 서로 협력하여 서민의 노후생활 안정을 위해 맞춤형 노후준비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며, ”향후 관계기관 연계서비스를 지속적으로 확대하여 종합적이고 균형있는 노후준비서비스를 완성해 나가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17/07/14 [17:42]  최종편집: ⓒ wngo
저작권자(c)한국엔지오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국민연금-서민금융진흥원, 서민·취약계층 노후 금융생활 지원위한 업무협약 체결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