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사회·문화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서울일러스트레이션페어 2017’ 개최
7월20일부터 4일간 코엑스에서 750명의 작가와 함께
 
김민정 기자 기사입력  2017/07/14 [11:22]

[한국NGO신문]김민정 기자= 일러스트레이션의 대표적인 국내 최대 아트 축제 ‘서울일러스트레이션페어2017’이 오는 7월 20일 개막한다.

▲ ‘서울일러스트레이션페어’홍보 포스터(서울일러스트레이션페어2017 사이트)

서울일러스트레이션페어는 일러스트레이션과 그래픽디자인 분야를 소개하는 전문 전시회로, 일러스트레이션과 그래픽 디자인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는 아티스트와 열정을 가지고 도전하고자 하는 젊은 아티스트들이 참여하는 행사이다. 특히 올해로 3회를 맞이하는 ‘서울일러스트레이션페어2017’에는 일러스트레이션, 그래픽디자인, 캘리그라피, 타이포그라피, 독립출판 등 관련 분야의 다양한 아티스트들 750여명과 약 3만점 이상의 작품이 참여하는 등 전년도 페어보다 규모가 한층 커졌다.

페어는 전시전문 기업 오씨메이커스 주최로, 서울시가 후원하고 네이버 GRAFOLIO, 라미나, 스테들러(STAEDTLER)가 협찬사로, 디자인매거진 CA, 디자인레이스(designrace)가 미디어파트너, Association of illustration(AOI), Arty Punchi가 해외 파트너로 참여한다.

특히. 이번 페어에서는 수준 높은 글로벌어워드의 수상작들을 만날 수 있는 해외 초청 기획전과 함께, 기존의 회화로서의 일러스트레이션만이 아닌 영상과 입체와 행위로서의 일러스트레이션을 만나볼 수 있는 기획관도 준비되었다. 이와 더불어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는 현직 일러스트레이터들의 생생한 이야기와 함께하는 세미나와 강연도 준비되어 있다.

▲ ‘서울일러스트레이션페어’관람객들의 모습(서울일러스트레이션페어2017 사이트)

주최측은 “작가들은 자신의 작품을 소개하고 판매할 수 있는 기회는 물론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와 동료 작가, 대중들과의 소통을 통해 활동 영역을 넓혀 나갈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새로운 콘텐츠를 찾고 있는 기획자와 바이어들에게는 다양한 작가들의 작품을 통해 아이디어를 얻고 함께 일할 파트너를 찾을 수 있는 비즈니스의 장이 될 것이며, 대중들에게는 다양한 일러스트레이션 작품을 한자리에서 감상하고 구매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17/07/14 [11:22]  최종편집: ⓒ wngo
저작권자(c)한국엔지오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