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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EB하나은행, 인공지능 금융서비스 HAI(하이) 출시
행복한(Happy)금융과 인공지능(AI)의 결합 브랜드 출범
 
김민정 기자 기사입력  2017/07/14 [10:34]

[한국NGO신문]김민정 기자=KEB하나은행은 손님의 행복한 금융 생활을 위해 인공지능(AI) 기반의 금융서비스 브랜드 ‘HAI(하이)’를 출범하고 첫 서비스로 로보어드바이저 ‘HAI Robo(하이 로보)’를 출시했다고 12일 밝혔다.

▲ KEB하나은행이 인공지능(AI) 기반의 금융서비스 브랜드 ‘HAI(하이)’를 출범하고 첫 서비스로 로보어드바이저 ‘HAI Robo(하이 로보)’를 출시했다(KEB하나은행)

‘HAI(하이)’는 하나금융그룹이 추구하는 행복한(Happy) 금융의 ‘H’와 인공지능 ‘AI’의 합성어로써 손님께 반가운 인사를 전하는 ‘하이(Hi)’의 의미와, 수준 높은(High) 인공지능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는 의지를 담았다.

KEB하나은행은 ‘HAI’의 출범과 함께 첫 서비스로 인공지능 기반의 로보어드바이저 ‘HAI Robo(하이 로보)’를 출시했으며 향후 출시 예정인 인공지능 기반의 대화형 뱅킹서비스, 콜센터 상담봇, 모바일 챗봇 등 모든 인공지능 서비스에 HAI 브랜드를 사용한다.

이날 출시한 ‘HAI Robo(하이 로보)’는 작년 3월 국내 은행 최초로 출시한 로보어드바이저 ‘Cyber PB’를 기반으로 하였으며 정교한 딥러닝 인공지능 알고리즘을 탑재하여 인공지능 알고리즘의 체계성과 온라인의 편의성을 결합하였다.

HAI Robo가 추천하는 포트폴리오에는 일반적으로 제공되는 과거 수익률, 변동성 외에도 자산 분산도, 비용 효율성, 시뮬레이션 등 다양한 정보가 제공된다. 또한, 스마트폰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이용이 가능하며 초보자도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

아울러, KEB하나은행은 지난해 11월 국내 최초로 문자메시지(SMS)를 통해서 간편하게 송금할 수 있는 신개념 대화형 금융플랫폼인 텍스트 뱅킹 서비스에 인공지능 자연어 처리 기술을 적용하는 ‘HAI banking(하이 뱅킹)’ 서비스를 시범 운영하고 있다. 향후 HAI banking을 통해 문자메시지의 대화형 방식으로 인증서나 보안매체 없이 빠르고 편리한 금융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할 예정이다.

함영주 KEB하나은행장은 “HAI Robo를 통해 그 동안 자산 규모나 시간적 제약 때문에 PB서비스를 받기 어려웠던 손님도 쉽고 편리하게 인공지능 PB 서비스를 받을 수 있게 되었다”며 “손님의 일상생활 속에서 친밀감을 형성하고 최적의 생활 금융서비스를 제공하는 지능적인 금융 개인 비서로 HAI를 발전시키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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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사입력: 2017/07/14 [10:34]  최종편집: ⓒ wng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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