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사회·문화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포천시, 공약사항 이행을 위한 찾아가는 무료법률 서비스 실시
어렵던 법률 속 시원한 상담으로 고민 해결!
 
이윤태 기자 기사입력  2017/05/19 [13:14]

[한국NGO신문]이윤태 기자= 포천시(시장 김종천)는 지난 19일 법률의 도움이 필요하면서도 경제적, 지리적 여건 등으로 법의 보호를 받지 못하는 주민들을 대상으로 매월 읍․면․동을 순회하는 ‘찾아가는 무료법률 교육 및 무료법률 상담’을 군내면 주민들을 대상으로 군내면사무소에서 개최하였다.

▲ 포천시가 ‘찾아가는 무료법률 교육 및 무료법률 상담’을 실시한다(포천시)

시청 내 본관 3층에 위치한 대한법률구조공단 포천지소(지소장 김용민)에서는 관내 기초생활보장 수급자, 농·어민, 장애인 등 소외계층의 인권옹호와 법률복지 증진을 위하여 무료법률 상담과 민·형사, 행정심판(소송), 헌법소원 등 사건에 대한 무료 소송대리 및 형사사건의 무료변호를 서비스하고 있다.

이날 포천시는 대한법률구조공단 포천지소장 김용민 공익법무관을 초빙하여 민·형사 등 법률 전반에  걸쳐 무료법률 상담을 진행하여 군내면 주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포천시는 매주 월·금요일(10:00-12:00) 무료법률 상담을 확대 실시하여 증가하고 있는 시민들의 법률에 대한 욕구를 크게 해소하는 등 시민이 만족하는 법률행정서비스 지원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상담을 마친 군내면의 한 주민은 “법을 잘 몰라서 고민 중에 있었는데 이번에 속 시원히 고민이 해결되어 만족하고 이러한 기회가 자주 있었으면 좋겠다”고 말하기도 했다.

찾아가는 무료법률 교육 및 상담일정은 6월 내촌면, 7월 가산면 등 읍·면·동을 순회하며 진행될 예정으로 기타 자세한 사항은 포천시청 기획예산과 의회법무팀(538-2055)으로 문의하면 된다.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17/05/19 [13:14]  최종편집: ⓒ wngo
저작권자(c)한국엔지오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