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NGO > NGO News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대신고 청소년 선플 sns 기자단, ‘아름다운 선거 공명선거 선플 캠페인’
 
조응태 기자 기사입력  2017/05/12 [03:37]

대신고등학교 (교장 김진엽) ‘청소년 선플 sns 기자단’ 학생들과 학부모 40여명은 5월 6일, 독립문 공원에서  시민들을 대상으로 깨끗하고 공정한 19대 대통령 선거를 위한 ‘아름다운 선거 공명선거 선플 캠페인’을 개최했다.

▲ 대신고 ‘청소년 선플sns기자단’ 학생들과 학부모 40여명이 5월 6일, 독립문 공원에서 19대 대통령 선거를 위한 ‘아름다운 선거 공명선거 선플 캠페인’을 펼쳤다.(사진-선플재단)     

이날 캠페인은 19대 대통령 선거에 출마하는 후보들이 비방과 흑색선전, 허위사실 유포를 하지않고 국민들을 위한 정책으로 경쟁하는 선거문화를 만들자는 취지에서 대신고등학교 학생들과 학부모들이 참여했다.

캠페인에 참여한 시민들은 “정책을 꼼꼼히 비교하여 국민들을 진정으로 위하는 후보에게 투표하겠다.”, ”허위사실을 유포하거나 근거없는 비방하는 후보들은 뽑지 않겠다.”는 등 공명선거에 대한 의지를 밝혔다.

이 캠페인에 참여한 대신고 최경민 학생은 “네거티브 없이 모든 후보가 동등한 위치에서 오로지 정책만으로 국민들의 평가를 받아 대통령이 되는 것이 현 시점의 대한민국에 가장 필요한 것이라고 판단하여 이 캠페인에 참여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2007년 민병철 교수가 자신의 영어수업을 듣던 대학생들에게 선플과제를 내어준 것이 계기가 되어 한국에서 최초로 시작된 선플운동은 지난 9년간, 국내에서 7천여 학교와 단체에서 63만명의 회원들이 참여하여 선플운동 홈페이지에 올라온 선플이 700만개를 넘어섰고, 울산교육청에서는 교육청 산하 학교에 전면 도입한 이후 학교폭력 발생율이 절반이하로 감소하는 등 청소년 인성교육과 학교폭력 예방에 큰 효과가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17/05/12 [03:37]  최종편집: ⓒ wngo
저작권자(c)한국엔지오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대신고 청소년 선플 sns 기자단 공명선거 선플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