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인권·복지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서울시한부모가족지원센터 도담학교 , '마음 쉬는 템플라이프' 진행
자연 속에서 나에게 집중하며 좋은 부모가 되기 위한 발판 마련
 
차성웅 기자 기사입력  2017/04/12 [15:13]

[한국NGO신문]차성웅 기자 = 학습의 기회가 단절된 한부모(미혼모·부 포함)의 역량 강화를 위해 검정고시 학습을 지원하는 서울특별시한부모가족지원센터 도담학교에서는 지난 11일, 대한불교조계종 심곡암에서 지월스님의 지도로 ‘마음 쉬는 템플라이프’를 진행하였다.
 
▲ '마음 쉬는 템플라이프' 대웅전 참배(사진=서울시한부모가족지원센터)     

이번 템플라이프는 나에 대한 집중을 통해 ‘자기격려’ 시간을 가지며, 자연 속에서 삶을 환기하여 좋은 부모가 되기 위한 첫 걸음의 발판을 마련하기 위한 것이다. 
 
또한 도담학교 재학생들 및 졸업생들과 함께한 템플라이프는 ▲심곡암 투어 ▲관음굴 참배 ▲스님과의 다담 ▲마음나누기 ▲점심공양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되었다. 
 
특별히 한국의 전통불교문화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역사를 이해하고 ‘행복경’을 통해 나를 포함한 가족들과의 관계, 앞으로 살아갈 방향성을 다시금 되짚어 볼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 
 
도담학교 곽O경 졸업생은 “모처럼 참여한 프로그램이 유익했고, 참여할 수 있어서 즐거웠다. 지월스님께 삶에서 중요한 이야기들을 들을 수 있는 기회가 되어 마음을 새롭게 하는 데에 많은 도움이 되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어 지월스님은 “이번 템플라이프를 통해 나눴던 이야기들 중 자신이 깨달은 것을 잊지 않도록 일상에서 기억하고 실천 할 수 있어야 한다. 또한 고행의 시간을 통해 깨달음을 얻으며, 나에 대한 신뢰를 바탕으로 훌륭하게 자녀들을 양육하는 멋진 엄마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서울시한부모가족지원센터 부설 도담학교는 2010년부터 시작되어 한부모의 계속 학습을 통해 좋은 부모가 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검정고시 학습과정 ▲온라인 강의지원 ▲진로 탐색 ▲미래설계교육 ▲부모교육 등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현재 2기 입학생을 모집 중이다.  
 
도담학교에 대한 입학 문의는 서울시한부모가족지원센터 도담학교(02-861-3020)로 하면된다.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17/04/12 [15:13]  최종편집: ⓒ wngo
저작권자(c)한국엔지오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