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NGO > NGO News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글로벌투게더, GKL사회공헌재단과 함께하는 역사·문화 나눔 디자이너 양성프로그램 기세등등(記世登登) 참가자모집
 
차성웅 기자 기사입력  2017/04/11 [11:53]

[한국NGO신문]차성웅 기자=국제구호개발NGO 글로벌투게더(이사장 김교식)는 GKL사회공헌재단(이사장 이덕주) 후원으로 진행되는 '청소년 역사·문화 나눔 디자이너 양성 프로그램 기세등등(記世登登)' 참가자를 4월 30일까지 모집한다.
 
▲ 기세등등 참가자 모집 포스터(글로벌투게더)     

'청소년 역사·문화 나눔 디자이너 양성 프로그램 기세등등(記世登登)'은 근현대사 영화 관람과 역사현장체험학습을 통해 청소년들이 바람직한 역사를 알게 하고 이를 단편영화로 제작하여 차세대 문화 나눔의 주체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 프로그램이다.
 
역사탐색교실과 영화교실을 통해 단편영화를 제작하는 본 프로그램은 중학생부터 고등학생까지 청소년 30명을 선발하여 오는 5월~10월까지 약 5개월간 진행된다.
 
참여학생들은 ‘역사탐색교실’을 통해 영화로 근현대사를 학습하고 역사적 사실과 비교 토론하며 현장체험을 수행한다. ‘영화교실’에서는 영화감독과의 만남으로 단편영화 제작을 위한 준비를 거쳐 단편영화를 만들고, 영상제 개최와 공모전 출품으로 역사문화에 대한 나눔을 확대시키게 된다.
 
한편, GKL사회공헌재단은 매년 창조적 콘텐츠 개발과 나눔을 확장시킬 수 있는 사회공모사업을 진행하여 연 40여개 기관을 후원하고 있다. 글로벌투게더는 2010년부터 매월 30명의 청소년이 참여하는 진로탐색을 위한 리더십 프로그램을 진행하여 청소년들이 나눔, 역사 등의 다양한 체험으로 청소년의 가능성을 발견하고 개발할 수 있도록 힘쓰고 있다.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17/04/11 [11:53]  최종편집: ⓒ wngo
저작권자(c)한국엔지오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