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경제·나눔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GS칼텍스, 전남동부 위기청소년 예술치유 확대 실시
 
김민정 기자 기사입력  2017/03/17 [09:45]

올해부터 여수 이어 순천까지 확대 실시…약 140명 수혜 대상
시행 첫해인 ‘16년 보호관찰?기소유예 등 위기청소년 119명 치유
악기 연주, 작사 작곡 등 예술치유 통해 재범 유혹 저항력 키워



[한국NGO신문]김민정 기자= GS칼텍스와 검찰이 손잡은 전남동부지역 위기청소년 예술치유 사업이 여수에 이어 순천까지 확대 실시된다.

▲ GS칼텍스와 광주지방검찰청 순천지청(지청장 문찬석, 앞줄 왼쪽에서 네번째)이‘2016년 전남동부지역 위기청소년 마음톡톡 결산 및 2017년 계획 보고회’를 열고 보호관찰 및 선도조건부 기소유예 처분된 청소년의 선도 방안을 논의했다(GS칼텍스)

GS칼텍스(대표이사 허진수 회장)와 광주지방검찰청 순천지청(지청장 문찬석)은 14일 전남 여수시 GS칼텍스예울마루 및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전남동부지소와 순천시 문화건강센터에서 ‘2017년 전남동부지역 위기청소년 마음톡톡’을 개강하고 본격적인 운영에 나섰다고 15일 밝혔다.

마음톡톡은 GS칼텍스가 2013년부터 실시한 국내 최초의 아동 심리정서 예술치유 공헌활동이다. GS칼텍스와 순천지청 등은 2016년 ‘전남동부지역 위기청소년 마음톡톡 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고, 시행 첫 해 보호관찰 및 선도조건부 기소유예 처분된 여수 지역 위기청소년 119명이 악기 연주, 작사·작곡 교육 및 여름캠프 등의 예술치유를 받으며 재범의 유혹을 견디는 힘을 길렀다.

이 같은 성과에 따라 올해는 순천 지역으로까지 사업을 확대하고 약 140명의 위기청소년의 예술치유를 실시한다. 청소년들은 매주 1회씩 총 15회 일정으로 여수시 GS칼텍스예울마루 및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전남동부지소와 순천시 문화건강센터에 모여 악기 연주 등의 예술치유를 경험하거나 집중치유 과정인 올데이(All Day) 뮤직캠프에 참가한다. 연말에는 예울마루 합동공연도 마련돼 있다.

▲ GS칼텍스와 광주지방검찰청 순천지청이 지난해 실시한 ‘전남동부지역 위기청소년 마음톡톡’에서 여수 지역의 보호관찰 및 선도조건부 기소유예 처분된 청소년들이 이화여대 대학원 음악치료학과의 전문치료사에게 악기 연주를 배우며 예술치유를 경험하고 있다(GS칼텍스)

GS칼텍스와 순천지청은 이날 개강 수업에서 예술치유 프로그램의 목적과 세부 일정, 출결 관리 등을 설명하고 대상 청소년과 보호자 상담을 실시했다. 프로그램은 국내 최고 수준의 음악치유 전문기관인 이화여대 대학원 음악치료학과에서 전담한다.

개강 수업에는 광주지방검찰청 순천지청의 소년·범죄예방 전담 검사, 법무부법사랑위원전남동부지역 위원, 이화여대 대학원 음악치료학과 및 GS칼텍스 관계자 등 20여명이 참석해 위기청소년들을 격려했다.

순천지청 관계자는 “위기청소년에 대한 끊임없는 사회의 관심이 필요하다”며 “예술치유가 범죄예방 및 재발방지 효과가 크다”고 말했다.

GS칼텍스 관계자는 “관·산·학이 힘을 모아 추진하는 위기청소년 마음톡톡의 예술 치유를 통해 전남동부지역 위기 청소년들이 건강한 사회인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17/03/17 [09:45]  최종편집: ⓒ wngo
저작권자(c)한국엔지오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