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경제·나눔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중부발전, 말레이시아 전력관리청 초청 中企 수출지원 협의
 
차성웅 기자 기사입력  2017/03/17 [11:12]

[한국NGO신문]차성웅 기자= 한국중부발전(사장 정창길)은 15일 말레이시아 전력관리청(TNB Remaco) 관계자 7명을 초청해 우리 중소기업의 해외시장 개척을 위한 수출상담을 진행했다고 이날 밝혔다. 또 한국의 전력분야 전반에 관한 폭넓은 의견을 교환했다.


이번 방문은 지난 2월 22부터 3월 4일까지의 20개 협력 중소기업과 중부발전으로 구성된 'K(Komipo)-장보고 시장개척단'의 말레이시아 방문에 대한 답방 말레이시아 방문에 대한 답방이다. 이는 중부발전의 기술력과 우리 중소기업의 우수한 제품에 대한 높은 관심과 신뢰를 바탕으로 이뤄졌다.


중부발전은 말레이시아 전력관리청 관계자를 대상으로 한국 중소기업의 전력분야에 대한 고품질의 전력관련 제품을 소개하고, 중부발전의 글로벌 테스트 베드 등 중소기업 수출을 위한 다양한 지원현황을 설명했다.


수출상담회와 간담회에 이어 한국의 대표적인 발전소인 보령발전본부와 현재 100만㎾(킬로와트) 규모의 2기가 건설중인 신보령건설본부 현장을 방문해 설비 및 건설 현황을 시찰했다.


말레이시아 전력관리청 테크니컬 엔지니어 매니저인 아미르 씨는 "보령발전본부 3호기 6000일 무고장 운전 달성과 중부발전의 발전소 운영능력을 높이 평가하고 정비분야에 대한 교류가 적극적으로 이뤄지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정춘돌 중부발전 조달협력처장은 “보령발전본부의 3호기 무고장 달성과 중부발전의 발전소 운영기술은 단순히 중부발전만의 노력의 결과가 아니라 한국에 있는 우수한 중소기업의 협력에 의하여 이루어진 결과”라며 “앞으로도 말레이시와 많은 협력과 교류가 이루어져 상생 발전하기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중부발전은 향후에도 중소기업들이 해외 판로를 개척하고, 해외에서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협력방안을 마련해 최대한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17/03/17 [11:12]  최종편집: ⓒ wngo
저작권자(c)한국엔지오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