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사회·문화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와이즈캠프, 초등학생 회원 대상 차기 대통령 설문조사 실시
 
김민정 기자 기사입력  2017/03/17 [13:28]

[한국NGO신문]김민정 기자= 초등 온라인 학습 사이트 와이즈캠프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초등학생 회원들이 바라는 차기 대통령은 어떤 대통령인지 설문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2017년 2월 7일부터 27일까지 3주간 진행된 설문은 전국의 초등학생 2천여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 와이즈캠프가 전국 초등학생 2천여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조사 결과(와이즈캠프닷컴)     

‘다음에 선출될 대통령님께 바랍니다’라는 주제로 진행된 이번 설문에서는 전체 참여자 2,594명 중 절반에 가까운 ‘1,036명’(40%)이 ‘범죄 없고 폭력 없는 나라’를 만들어 주기를 선택했다. 이 보기를 선택한 응답자들은 ‘대통령이 범죄 저지르지 않는 나라’, ‘범죄, 폭력 없게만 만들어 주면 우리가 다 바꿀 수 있다’, ‘사회적 약자가 없는 세상’이라고 답했다. 그 뒤를 이어 ‘부모님이 돈 버느라 힘들지 않은 나라(484명)’, ‘학업 스트레스 없는 나라(419명)’가 선택을 받았다.
 
와이즈캠프는 그간 비선실세 사건과 대통령 탄핵이 사회적으로 큰 이슈였던 만큼 이번 설문조사의 높은 참여도와 활발한 댓글 활동을 통해 초등학생들도 차기 대통령 선거와 정치 분야에 많은 관심과 지식이 있음을 확인해 볼 수 있었다고 밝혔다.

한편 설문의 기타 의견으로는 ‘다 좋은데 저는 최순실 사건 때문에 어른들이 거짓말하지 않는 나라’, ‘범죄 없는 나라 하고 최순실 등 나쁜 사람이 없는 나라’, ‘ 거짓말이나 하지 말고 정상적인 사람 좀 뽑혔으면…’ 등이 있었다.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17/03/17 [13:28]  최종편집: ⓒ wngo
저작권자(c)한국엔지오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