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NGO > NGO News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한국난임가족연합회-서울중앙의료원 MOU 체결
 
김민정 기자 기사입력  2017/02/26 [21:24]

[한국NGO신문]김민정 기자= (사)한국난임가족연합회와 서울중앙의료원은 지난 22일 서울중앙의료원에서 난임가족을 위한 사회공헌 업무 협약식을 가졌다.

▲ 한국난임가족연합회 박춘선 회장(왼쪽)과 서울중앙의료원 양우진 원장(오른쪽)(한국난임가족연합회)



(사)한국난임가족연합회와 서울중앙의료원은 지난 22일 서울시 중구 서울중앙의료원에서 업무 협약식을 갖고, 출산의지가 강한 난임 부부들을 위해 적극적인 후원활동을 펼치는 한편 향후 지속적인 나눔과 협력을 통해 출산장려에 이바지할 것을 약속했다.



이날 서울중앙의료원 양우진 원장은 “이번 한국난임가족연합회와의 업무협약을 통해 난임으로 고통 받는 부부에게 희망을 주고, 출산 장려의 사회적 요구에 작게나마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며 “한국난임가족연합회와 함께 저출산 극복 난임인식개선 캠페인, 난임가족의 날 행사 후원, 난임가족의 건강검진서비스 제휴 등을 통해 난임가족에게 직접적으로 도움이 되는 사업들을 계속 추진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사)한국난임가족연합회 박춘선 회장은 “이번 협약을 통한 난임가족에 대한 합리적인 건강검진서비스 제휴로 인해 난임가족의 아이 낳을 환경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애정의 응원과 지지를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한편, (사)한국난임가족연합회는 2005년 전국 서명운동과 국회·정부 청원을 통해 정부난임부부지원사업을 이끌어냈으며, 국립국어대사전 등재 및 모자보건법 일부 개정 법률안에 ‘난임’으로 개정시킨 바 있다.

주요 공익지원사업으로는 한방난임지원사업과 난임교육 및 상담 ‘아가야 보듬이 지원사업’ 등이 있다.

특히 ‘아가야보듬이 지원사업’은 체외수정 시술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정부지원을 모두 받고 실패한 난임가정을 돕기 위해 만들어진 사업으로 전국 25개의 우수한 난임 전문병원과 국내 제약회사의 협력 나눔으로 제공되고 있다.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17/02/26 [21:24]  최종편집: ⓒ wngo
저작권자(c)한국엔지오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