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NGO > NGO News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국제구호의료단체 글로벌케어, 20주년 감사음악회 개최
신촌 세브란스 은명 대강당에서 홍대광, 천단비, 박보경, 한재성 공연
 
김민정 기자 기사입력  2017/01/31 [16:49]

[한국NGO신문]김민정 기자= 글로벌케어가 2월 9일(목) 오후 7시 신촌 세브란스 은명대강당 (본관 6층)에서 설립 20주년 감사 음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 글로벌케어 설립 20주년 감사음악회의 홍보 포스터(사진제공=글로벌케어)     © 김민정 기자

글로벌케어는 1997년 국내 최초의 국제의료구호기관으로 출발한 국제구호개발 NGO로, 국내뿐 아니라 지구촌 곳곳의 소외된 어린이들과 이웃들이 희망을 꿈꿀 수 있도록 의료 및 교육을 포함한 국제사회개발에 앞장서는 비영리단체이다.

글로벌케어는 박용준 박사(글로벌케어 회장)를 비롯한 몇 명의 의사들이 르완다 난민촌 진료를 하며, 보건 의료 NGO의 필요를 느껴 설립했다. 이에 글로벌케어는 지난 공로를 인정받아 2011년에는 아산상 대상을 받았다.

현재 글로벌케어는 외교부, KOICA, KOFIH, KCOC, 삼성꿈장학재단, 사회복지공동모금회 등과 더불어 인도적 지원사업, 보건의료 및 개발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본부는 한국에 있으며, 베트남, 캄보디아, 방글라데시, 모로코, 레바논, 네팔, 필리핀, 아이티 총 8개 해외 지부가 있다. 국내에서도 소외계층을 대상으로 의료지원 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이번 감사 음악회는 지난 20년간 글로벌케어와 함께 소외된 이웃의 곁을 지켜주신 모든 분의 열정과 수고에 보답하고자 마련된 자리다. 음악회 1부 기념식에서는 손범수 홍보대사가 사회를 보며, 글로벌케어의 20년을 돌이켜 보는 시간을 가진다. 2부 감사음악회에서는 첼리스트 박보경이 ‘트로이 메라이’, ’사랑의 인사’를 연주하고, 천단비(2015 슈퍼스타 K 시즌 7 준우승), 홍대광(슈퍼스타K 시즌 4 TOP 4), 한재성(피아노)이 무대에 오른다.

박용준 글로벌케어 회장은 “지난 20년간 글로벌케어를 응원해주고, 소외된 이웃과 함께 해주신 모든 분에게 감사를 전하며”며 “이번 음악회는 지금까지 함께 해주신 모든 분을 위한 행사인 만큼 더불어 좋은 시간을 보내길 바란다”고 말했다.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17/01/31 [16:49]  최종편집: ⓒ wngo
저작권자(c)한국엔지오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