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경제·나눔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한화생명, 홈페이지 ‘Non Active-X’ 적용...
 
이경 기자 기사입력  2016/05/18 [16:13]


[한국NGO신문] 이경 기자 = 이제 한화생명 홈페이지에서 악명 높던 액티브X를 보지 않아도 된다.

한화생명이 보험업계 첫 홈페이지의 보안 솔루션을 ‘Non Active-X’ 기반으로 전환했다고 16일 밝혔다. 메인 홈페이지 외에도 인터넷보험 온슈어(www.onsure.co.kr) 홈페이지 등 고객이 접속하는 모든 사이트에 도입했다.

그간 Active-X(액티브X)는 웹 서비스를 이용하는데 필요한 응용프로그램을 컴퓨터에 자동으로 설치해주는 기술로, 이 때 보안이 일시적으로 해제돼 보안에 취약하다는 평가를 받아왔다.

또 글로벌 웹 표준에 맞지 않아 마이크로소프트 외에 다른 웹 브라우저(크롬, 사파리 등)에서는 정상 사용이 어렵다는 단점이 있었다. 이 때문에 정부에서도 핀테크 발전을 막는 대표적인 금융규제로 지적, 지난해 2월 액티브X를 이용해 설치하던 각종 보안프로그램 의무 사용 규정을 폐지한 바 있다.

한화생명은 "이 같은 한계를 개선하기 위해 Active-X 설치 없이도 홈페이지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보안 솔루션을 교체한 것"이라고 취지를 밝혔다.

이만재 한화생명 정보보호최고책임자(CISO)는 “이번 Non Active-X 적용은 금융당국의 규제완화에 따라 선도적으로 도입한 것”이라며 “앞으로도 불필요한 관행을 버리고 새로운 시각에서 고객이 꼭 필요로 하는 IT인프라를 구축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16/05/18 [16:13]  최종편집: ⓒ wngo
저작권자(c)한국엔지오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