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사회·문화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서울시, 제 4회 한부모가족 인식 개선 공모전
‘가족구성원은 달라도 모두 행복한 가족입니다’주제
 
김아름내 기자 기사입력  2014/08/07 [05:34]

[한국NGO신문] 김아름내 기자 = 서울시가 일반시민을 대상으로 한부모가족에 대한 관심과 가족의 다양성을 알리기 위해 ‘가족구성원은 달라도 모두 행복한 가족’을 주제로 산문·그림·사진과 한부모가족 자립수기를 공모한다.

 
▲ 2014 한부모가족 인식개선 및 자립스토리 공모전 포스터 (사진제공 서울시 한부모가족지원센터)    
 


이번 공모전은 ▲다양한 가족이 어우러져 살아가는 모습을 보여주는 훈훈한 이야기 ▲한부모가정에 대한 올바른 인식확산을 위해 행동하는 가족의 이야기 ▲한부모가족 복지시설 이용 및 양육지원 등을 통해 자립기반마련에 성공한 이야기 등을 담아 제출하면 된다.
 
공모전 참여 분야는 산문, 그림, 사진 3가지 분야로, 일반시민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공모전 부상은 총 370만원으로 대상 수상자 1명에게는 상장 및 100만원 상당의 부상이 지급되며, 그 외 12명과 1기관에게도 상장과 부상이 지급된다.
 
이번 공모전을 통해 접수된 작품은 향후 한부모가족인식개선 관련 교육자료로 활용할 예정이다.
 
공모전 참가 신청서 양식은 서울시 한부모가족지원센터 홈페이지(www.seoulhanbumo.or.kr)에서 내려 받아 작성 후 공모 모집기간인 9월 1일부터 10월 10일까지 작품과 함께 제출하면 된다. 
 
조현옥 서울시 여성가족정책실장은 “이번 인식개선 공모전을 통해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한부모가족에 대한 편견을 바꿀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며, “시민들의 많은 참여를 기대한다”고 하였다.
 
공모전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서울특별시한부모가족지원센터(02-861-3020)로 하면 된다.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14/08/07 [05:34]  최종편집: ⓒ wngo
저작권자(c)한국엔지오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