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예술원, 제40회 대한민국예술원 미술전 개최
9월 3일부터 27일까지 최고 원로 예술가 19명의 예술혼 깃든 작품 전시
 
차수연 기자 기사입력  2019/09/03 [13:50]

[한국NGO신문] 차수연 기자 =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박양우) 대한민국예술원(회장 나덕성, 이하 예술원)은 9월 3일(화)부터 27일(금)까지 예술원 미술관(서초구 반포동 소재)에서 ‘제40회 대한민국예술원 미술전(이하 예술원 미술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  제40회 대한민국예술원 미술전 홍보 포스터   © 대한민국예술원 제공

 

1979년 첫 회를 시작으로 올해 40회째를 맞이한 예술원 미술전에서는 한국화와 서양화, 조각, 공예, 서예 등 각 미술 분야를 대표하는 예술원 미술 분과 회원 19명의 작품 32점에 작고회원 소장 작품 1점을 더해 작품 총 33점을 전시한다.

 

현 회원 주요 출품작은 ▲한국화 분야 이종상 작 ‘원형상-범죄 없는 마을’ 등 4점, ▲서양화 분야 이준 작 ‘무유(舞遊)’ 등 13점, ▲조각 분야 전뢰진 작 ‘나들이’ 등 7점, ▲서예 분야 이수덕 작 ‘대해명월(大海明月)’ 등 2점, ▲공예 분야 이신자 작 ‘만남’ 등 6점이다.

 

지난해 말 유명을 달리한 ▲한국화 분야 고(故) 민경갑 회원의 2000년 작 ‘자연과의 조화 V’를 전시해 제37대 예술원 회장을 지내며 예술원의 발전을 위해 헌신했던 작고회원의 넋을 기리는 자리도 마련한다.

 

아울러 2019년도 미술 분과 신입회원으로 선출된 조각가 최의순, 한국화가 송영방 회원의 작품을 새롭게 선보여 다채로움을 더하고, 현 회원들의 신체적 나이를 무색케 하는 신작과 함께 그동안 예술원 미술전에 출품하지 않았던 작품들을 공개한다.

 

한편, 이번 예술원 미술전에 전시되는 작품 중 대부분은 오는 10월(예정) 주아랍에미리트(UAE) 한국대사관 주최 ‘코리아 페스티벌’의 개막행사로 진행되는 ‘대한민국예술원 미술전 해외 특별전’에 출품된다. 현지 저명 예술가들과 함께하는 이 전시를 통해 아랍에미리트 국민들에게 우리 미술작품의 정수를 선보일 예정이다.

 

예술원 나덕성 회장은 “대한민국 미술계의 토양을 다져온 원로 예술가들이 작품을 통해 보여주는 삶과 예술의 정수야말로 예술원 미술전의 저력”이라며, “이 저력에 많은 관람객들이 감화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19/09/03 [13:50]  최종편집: ⓒ wngo
저작권자(c)한국엔지오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예술원 나덕성 미술전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