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구미시, 천년불교 성지 ‘신라불교초전지 버스킹음악회’성황리 개최
한옥의 아름다운 정취아래 특별한 낭만과 즐거움 선사
 
서주달 기자 기사입력  2019/08/20 [10:29]

 구미시는 지난 17일 밤, 천년 신라불교의 성지인 ‘신라불교초전지’에서 (사)한국예총 구미지회 주관으로 음악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 신라불교초전지 현장 버스킹음악회(구미시)    


                 

이번 음악회에는 장세용 구미시장을 비롯하여, 장석춘 국회의원, 양진오, 최경동, 송용자, 장미경 시의원, 시민, 관광객 등 300여명이 참석했다.


어쿠스틱밴드, 퓨전국악, 밴드 등이 출연하여 고즈넉한 한옥 무대아래 펼쳐진 이번무대는 초전지를  찾은 관광객들과 시민들에게 여름밤 별빛아래 특별한 낭만과 정취를 선사하여 큰 호응을 얻었다.


장세용 구미시장은 ‘신라불교초전지의 역사‧문화적 가치를 더욱 높여, 지역주민과 관광객이 찾는 불교문화체험의 관광명소가 될 수 있도록 다양한 정책을 펼쳐나가겠다.’고 말했다.


지난 2017년 개관한 신라불교초전지는 고구려 승려 아도화상에 의해 신라에 불교가 처음으로 전해진 발상지로, 이를 기념하기 위해 조성되었으며, 신라불교초전지 기념관, 한옥체험관, 사찰음식체험관 등 불교성지로서 구미문화의 우수성과 더불어 역사와 문화체험의 장으로 방문객들에게 복합문화공간으로 거듭나고 있다.


특히, 천년고찰 도리사, 행복씨앗마을 ‘모례네 마을, 예술한다네’사업 등 다양한 볼거리를 담아 구미의 핫한 문화예술공간으로 새롭게 변모해 나가고 있다.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19/08/20 [10:29]  최종편집: ⓒ wngo
저작권자(c)한국엔지오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구미시 관련기사목록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