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인권·복지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고양시, 찾아가는 정신건강상담서비스 ‘토닥토닥버스 발대식’
고양시 ‘토닥토닥버스’, 언제 어디서나 쉽고 편리하게 정신건강 상담 가능해
 
조응태 기자 기사입력  2019/03/05 [10:20]

[한국NGO신문] 조응태 기자 = 고양시는 지난 2월 27일 고양시자살예방센터에서 정신건강서비스 접근성 제고 및 인식개선을 위한 ‘토닥토닥버스 발대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1부 고양시 자살예방센터 개소식에 이어 2부 토닥토닥 버스 발대식 순으로 진행됐으며, 고양시장을 비롯해 지역 유관기관장 및 시민들이 참여해 행사를 빛냈다.

 

▲ 2월 27일, 고양시자살예방센터에서 ‘토닥토닥버스 발대식’을 가졌다.(사진-고양시)    

 

‘토닥토닥 버스’는 언제 어디서나 시민들이 쉽고 편리하게 정신건강상담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고양시에서 야심차게 운영하는 버스로 정신건강 문제를 조기발견하고 정신질환의 만성화를 예방하며 정신질환에 대한 부정적 인식개선을 목적으로 기획됐다. 스트레스 측정을 위한 뇌파 및 맥파 측정기 및 기본적인 상담시스템을 갖췄으며 정신건강전문요원들이 지역과 기관을 방문해 선별검사 및 상담서비스를 제공한다.

 

▲ 2월 27일, 고양시자살예방센터에서 ‘토닥토닥버스 발대식’을 가졌다.(사진-고양시)    

 

토닥토닥 버스는 고양시아동청소년정신건강복지센터, 고양시자살예방센터, 고양시정신건강복지센터 3개 기관이 주 1회씩 센터의 특성과 대상자별 맞춤형 프로그램으로 운영된다. 또한 국민건강보험공단 일산병원, 상록의료재단 화정병원, 연세서울병원에서 정신건강상담을 필요로 하는 고양시민을 위해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를 지원한다.

 

▲ 2월 27일, 고양시자살예방센터에서 ‘토닥토닥버스 발대식’을 가졌다.(사진-고양시)    

 

안선희 일산동구보건소장은 “토닥토닥버스가 정신건강상담서비스를 밝고 긍정적 이미지로 승화해 시민이 쉽게 정신건강서비스를 제공 받고 더불어 정신질환에 대한 인식개선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기타 문의사항은 일산동구보건소 정신건강팀(☎031-8075-4109)으로 문의하면 된다.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19/03/05 [10:20]  최종편집: ⓒ wngo
저작권자(c)한국엔지오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