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경제·나눔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한국동서발전, 품질분임조 지도사 21명 발전사 중 최다 배출
품질분임조 지도사 양성과정 참가자 전원 자격 취득
 
차성웅 기자 기사입력  2018/12/10 [11:06]


한국동서발전(주)(사장 박일준)는 지난 7일(금) 품질 및 표준분야 전문교육기관인 한국표준협회에서 ‘품질분임조 지도사’ 자격 과정에 참여한 21명 참가자 전원이 자격을 취득하는데 성공, 발전사 중 최다 인원을 배출했다고 10일 밝혔다.
 
▲ 품질분임조 지도사 자격을 취득한 한국동서발전 직원들이 취득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한국동서발전)     

품질분임조 지도사란 분임조 지도, 교육 역량을 갖춘 사람에게 부여되는 전문자격으로,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하여 2017년부터 운영하고 있다.

이번 과정을 통하여 양성된 품질분임조 지도사들은 품질개선 활동 단계별 현상파악, 추진방향 설정 역량을 바탕으로 문제해결 방향 제시는 물론 맞춤형 지도를 통해 원활한 품질분임조 수행을 지원하고 분임조원의 업무부담 경감시키는데 기여하게 된다.

한국동서발전 관계자는 “사내 인력을 활용하여 품질분임조 지도사 자격을 갖춘 전문가를 확보하게 되었다”며 “분임조 활동의 기반을 강화하여 지속가능한 발전사업의 품질경쟁력을 강화하고 안정적 설비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동서발전은 지난 제44회 국가품질경영대회에서 품질분임조 대통령상 9개 수상 및 품질경쟁력 우수기업에 9회째 선정되어 높은 기술력과 품질경영시스템의 우수성을 대외적으로 인정받았으며, ‘혁신의 동서’라는 경영방침 아래 지속가능한 발전사업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래성장동력 확보를 위한 품질경영활동을 지속적으로 수행하고 있다.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18/12/10 [11:06]  최종편집: ⓒ wngo
저작권자(c)한국엔지오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동서발전 관련기사목록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