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경제·나눔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한국동서발전, '제4회 정보보안 경진 및 실천다짐 대회' 개최
임직원 정보보안 의식 제고 및 정보보안에 대한 중장기 방향 제시
 
차성웅 기자 기사입력  2018/10/23 [17:37]

한국동서발전(주)(사장 박일준)는 23일(화) 본사 대강당에서 정보보안 문화정착을 위한 『제4회 정보보안 경진 및 실천다짐 대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정보보안 퀴즈대회 △정보보안 특별강의 △정보보안 마스터플랜 발표 △정보보안 실천다짐 순으로 진행되었다.


▲ 한국동서발전, 제4회 정보보안 실천다짐 대회(한국동서발전)      


올해로 4회를 맞은 정보보안 경진대회는 임직원들의 정보보안에 대한 관심을 제고하기 위해 매년 개최되고 있으며, 특히 올해는 경진대회에 이은 실천다짐 대회를 통해 정보보안 마스터플랜을 수립하고 한국동서발전의 정보보안에 대한 중장기 방향을 제시하였다.

한국동서발전 관계자는 “안전하고 편리한 정보보안 문화정착을 위해서는 정보보안에 대한 올바른 인식과 더불어 누구나 쉽게 실천할 수 있는 정보보안 체제가 필요하다”며 “공공기관의 임직원으로서 정보보안에 대한 관심과 책임감을 높이기 위해 이 대회를 지속적으로 개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한국동서발전은 국제정보보호 경영시스템(ISO27001) 인증과 개인정보보호 관리체계(PIMS) 인증을 획득하여 우수한 정보보안 관리체계 수준을 인정받았다.

또한 24시간 사이버보안 관제를 통해 해킹위협을 탐지하고 사고 대응·복구체계를 운영하고 있으며, 국가사이버안전센터, 산업부 사이버안전센터와 협력하여 사이버 침해사고 예방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18/10/23 [17:37]  최종편집: ⓒ wngo
저작권자(c)한국엔지오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동서발전 관련기사목록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