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사회·문화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고양시 비정규직근로자지원센터, 청소년 캠프 ‘알(R)’ 개최 “스스로의 알을 깨다”
 
조응태 기자 기사입력  2018/08/10 [09:41]

[한국NGO신문] 조응태 기자 = 고양시(시장 이재준) 비정규직근로자지원센터는 지난 8월 4일(토) 토당청소년수련관에서 청소년캠프 ‘알(R)’을 진행했다.

▲ 고양시 비정규직근로자지원센터는 지난 8월 4일(토) 토당청소년수련관에서 청소년캠프 ‘알(R)’을 진행했다.(사진-고양시)     ©

이번 캠프는 청소년발전소iN과 교육신문사가 공동주최하고, 고양시와 고양시 비정규직근로자지원센터 주관으로 이뤄졌다. ‘청소년 알을 깨다’라는 주제로 방재율·남운선 경기도의원, 문재호 고양시의원 및 고양시 관계자를 비롯해 80명의 학생 참가자와 자원봉사 교사 20여 명 등이 참석했다.

이번 캠프의 테마 ‘알(R)’은 내면에 잠재돼 있는 자신의 알을 깨고 새로운 알을 품어 청소년 스스로가 자신의 특성을 이해하고 미래사회의 변화에 따른 올바른 진로 설계 및 조직역량 강화의 기회를 제공한다는 의미다.

▲ 고양시 비정규직근로자지원센터는 지난 8월 4일(토) 토당청소년수련관에서 청소년캠프 ‘알(R)’을 진행했다.(사진-고양시)     ©

이날 캠프는 청소년발전소iN에서 활동하는 학생 동아리 치어리딩 팀의 공연과 난타 공연을 시작으로 막을 올렸다. 이어 여러 분야의 전문가 특강을 마련해 청소년들이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도록 했다. 강의는 ‘노동법알기’ 특강을 시작으로 ‘애니어그램 나를 알기’와 ‘인문학강의’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오후 시간에는 공동체의식을 함양하고 팀워크를 강화하기 위한 협업 및 힐링 프로그램이 진행돼 학업과 더위에 지친 청소년들이 잠시나마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 호응을 얻었다.

고양시 비정규직근로자지원센터 이상원 센터장은 “이번 캠프를 통해 그동안 우리 청소년들에게 억눌렸던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학생들 스스로가 가지고 있는 내면의 잠재성을 마음껏 표출시키는 계기가 됐길 바란다”고 말했다.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18/08/10 [09:41]  최종편집: ⓒ wngo
저작권자(c)한국엔지오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고양시 비정규직근로자지원센터 청소년 캠프 알(R)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