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환경·안전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환경운동연합, 라이나전성기재단과 미세먼지 줄이기 나선다
라이나전성기재단과 미세먼지 저감 공동 캠페인 업무협약 맺어
 
김하늘 기자 기사입력  2018/05/02 [12:02]

[한국NGO신문] 김하늘 기자 = 환경운동연합과 라이나전성기재단은 4월 30일 환경운동연합 회화나무마당에서 미세먼지 저감 공동 캠페인을 위한 업무협약식을 갖고 미세먼지 줄이기에 협력하기로 했다.

▲  ‘푸른하늘 맑은공기’ 환경운동연합과 라이나전성기재단은 30일 환경운동연합 회화나무마당에서 ‘미세먼지 저감을 위한 공동 캠페인 협약식’을 체결했다.      © 환경운동연합 제공

두 기관은 이번 협약식 이후, 미세먼지 바로 알기 홍보 캠페인, 시민이 제안하는 미세먼지 의견 수렴 및 정책 제안, 생활 속 미세먼지 줄이기 실천 등 캠페인을 함께 펼쳐 나가기로 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두 기관은 미세먼지에 관한 객관적인 정보를 담은 컨텐츠를 제작, 배포하고 실질적인 정책을 제안하기 위해 전국 주요지역에서 미세먼지 정책 제안 토론회 개최를 통해 시민들의 의견을 수렴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생활 속에서 실천할 수 있는 미세먼지 줄이기 방안을 제시하여 보다 많은 국민들이 미세먼지 캠페인에 동참할 수 있도록 독려할 방침이다.

환경운동연합은 “올해 ‘우리 지역 미세먼지 줄이기’를 중점사업으로 채택하고 미세먼지 바로 알기, 에너지 전환, 대중교통 활성화, 도시공원 보호 등 활동을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 

홍봉성 라이나전성기재단 이사장은 “이번 협약으로 미세먼지 저감을 위한 국민들의 생활 속 실천이 이뤄지는 것뿐 아니라 미세먼지에 대한 실질적인 정책에 기여할 수 있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더욱 건강한 대한민국을 위해 적극적인 지원을 아까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18/05/02 [12:02]  최종편집: ⓒ wngo
저작권자(c)한국엔지오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환경운동연합, 라이나전성기재단과 미세먼지 줄이기 협약.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