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경제·나눔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한국여성재단, 2018 캄보디아 모국방문 다문화가정 모집
하나금융그룹-사회복지공동모금회 후원, 아내(엄마)나라 이해, 가족 유대감 증진
 
조응태 기자 기사입력  2018/04/29 [12:57]

[한국NGO신문] 조응태 기자 = 한국여성재단은 오는 5월 21일(월)까지 ‘2018년 캄보디아 다문화가정 모국방문 지원사업 (Twinkle Together Project)’의 참가 가족을 모집한다.

▲ 지난해 캄보디아 다문화가정 모국방문 모습 (사진-여성재단)     

하나금융그룹과 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후원하는 ‘캄보디아 다문화가정 모국방문 지원사업’은 다문화가정 지원에서 소외되어 있는 캄보디아 결혼이주여성에게 ‘모국방문’의 기회를 제공하여 아내(엄마)나라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가족의 유대감을 증진시키는 사업이다.

올해는 최대 25개 가정의 약 100여명을 선발, 지원할 예정이다. 선정된 가족에게는 사전프로그램(1박 2일)을 통해 아내(엄마)나라의 이해와 관심을 증진시키고, 모국방문(5박 6일) 지원과 함께 캄보디아 현지 문화체험, 부부 및 자녀를 대상으로 한 다문화가정 대상 특화프로그램이 지원될 예정이다.

사업신청은 캄보디아 출신 결혼이주여성과 배우자, 자녀로 구성된 다문화가정이면 누구나 가능하며, 친정방문 혹은 자녀의 외가 방문 경험이 없거나, 자녀 연령이 7~9세(만 5~7세)인 경우 선발 과정에서 우대한다.

사업 신청과 관련된 보다 자세한 사항은 한국여성재단 홈페이지(www.womenfund.or.kr)의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캄보디아 다문화가정 모국방문 지원사업’은 2016년부터 진행됐으며 이를 통해 33가정, 123명이 캄보디아 모국·외가를 방문했다.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18/04/29 [12:57]  최종편집: ⓒ wngo
저작권자(c)한국엔지오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하나금융그룹 후원 여성재단 캄보디아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