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농심 신라면, 한국을 빛낸 톱브랜드 4위 선정
브랜드스탁 선정 '톱10 제품'중 식품업종으로 유일
 
이경 기자 기사입력  2017/12/28 [19:09]

농심 신라면이 '해외에서 대한민국을 빛낸 브랜드 톱10'에 선정됐다. 브랜드가치 평가회사 브랜드스탁이 최근 해외시장에서 대한민국의 위상을 높이는데 기여한 브랜드를 조사한 결과, 신라면이 4위에 이름을 올린 것이다. 톱10 브랜드 중 유일한 식품브랜드다.
 
▲ 농심 미국 수출용 신라면 (농심)     

27일 브랜드가치 평가회사인 브랜드스탁에 따르면 신라면은 미국 월마트 전 매장에서 판매되는 최초의 한국식품으로 세계적인 식품브랜드와 어깨를 나란히 하고 있다.

실제로 농심은 올해 6월 미국의 대형마트인 월마트 4692개 전 매장에 신라면을 입점했다. 코카콜라, 네슬레, 켈로그 등 초대형 다국적 식품회사 중에서도 대표제품만이 월마트 전 점포 판매가 이뤄진다는 점에서, 농심 신라면은 글로벌 무대에 성공적으로 진입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농심은 지난 2013년 세계 최대 유통회사인 미국 월마트와 한국 식품업계 최초로 직거래 계약을 맺은 후 대도시 매장 중심으로 제품 공급을 늘려왔다. 4000여 개의 월마트 대형매장부터 시작해 최근 소도시 월마트 중소형 마켓까지 제품 입점을 모두 마쳤다.
 
농심은 월마트와의 1 대 1 직거래를 통해, 미국 현지 시장에 전략적으로 접근했다. 월마트 판매 데이터를 분석해 맞춤영업을 진행했으며, 매장 바이어와의 협업으로 신라면 진열과 판촉행사 등을 효과적으로 실시했다. 월마트 매출도 매년 약 30% 성장을 거듭하고 있으며, 전 점포 입점이 완료된 올해부터는 매출이 더 크게 늘어날 것으로 농심 측은 분석했다.
 
농심 관계자는 "월마트 전 매장에 신라면이 입점된 것은 그만큼 신라면의 브랜드 파워가 해외 유력시장에서도 인정받고 있다는 명실상부한 상징적 사건"이라고 밝혔다.
 
한편 브랜드가치 평가회사인 브랜드스탁은 해외시장에서 대한민국의 위상을 높이는데 어느 브랜드가 기여했는지 패널회원 3만여 명을 대상으로 12월 5일부터 25일까지 설문 조사를 진행했다. 조사 대상 브랜드는 브랜드스탁 내 상장된 주요 브랜드 800여 개로 만점은 100점이다. 삼성 갤럭시는 95.65점으로 1위를 차지했고 다음으로 삼성QLED TV(94.85점), 대한항공(93.64점), 신라면(93.54점), 인천국제공항(92.41점), 그랜저(92.14점), LG TV(91.98점), LG V30(91.74점), 아시아나항공(91.51점), 제네시스(91.26점) 등의 순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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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사입력: 2017/12/28 [19:09]  최종편집: ⓒ wng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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